최종편집 : 2022-12-02 19:29 (금)
방문위, 한국관광홍보 위해 ‘K-POP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방문위, 한국관광홍보 위해 ‘K-POP 페스티벌’ 개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5.0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2018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및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K-POP Festival’을 전 세계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K-POP 페스티벌 인 강원 2013(K-POP Festival in Gangwon 2013)’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강원도 관광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kpopfestival.org)에 본인이 좋아하는 K팝 가수의 커버댄스 동영상을 올리면 되며, 국적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조회수와 추천수 등의 네티즌 반응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온라인 예선 통과자가 정해지며,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해외 12개국에서 해외 본선이 치러진다. 이후, 각 국가별우승팀들은 한국 결선무대에 오르게 된다.

결선은 9월 28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개최되며, ‘원주 다이내믹 페스티벌’과 연계한 오프닝 세레머니로 진행될 예정이다. 결선은 2만석 규모의 국내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무대와 어우러지는 행사로 펼쳐진다.

위원회는 해외 본선을 통과한 각국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본선이 개최되지 않는 지역의 경우 온라인 결과를 통한 스페셜 우승팀도 함께 초청해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지와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결선을 관람하는 관광상품을 개발, 신규 방한수요로 이어지게 할 계획이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홍주민 사무총장은“K-POP 페스티벌을 통해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매력적이고 활력 있는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을 부각시키는 한편 한국의 참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강원도, 원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롯데멤버스, GKL, NII 등이 협찬한다. 또한 K팝 콘서트 및 K팝 스타가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해외 국가의 리얼다큐멘터리는 SBS MTV 및 MTV ASIA를 통해 해외 10개국 이상에 방영될 계획이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경주엑스포 ‘플라잉’보고 중국으로 여행가자

서천군,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