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해피고흥 정책모니터단 ‘발족’
상태바
해피고흥 정책모니터단 ‘발족’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5.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현장 생생한 소리 전달 군정 정책 반영

[투코리아= 오재랑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정 정책 개발의 트라이앵글이 될 군민 정책모니터단과 11개 학습동아리, 군정발전 TF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해피고흥 모니터단 위촉식을 가졌다.

‘고흥의 주인은 군민’을 모토로 1년 동안 활동하게 될 군민 모니터단은 군정 정책 수립단계부터 생활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 3월 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자율 신청을 받아 7개 분야, 39명의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다.

‘해피고흥 모니터단’은 앞으로 인터넷 카페를 비롯해 SNS, 유선 및 서면 제안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 제안과 군정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일을 하게 된다.

취합된 아이디어는는 면밀한 검토 분석을 통해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누적 관리된 활동 실적에 따라 연말 시상 및 포상금을 지원하고, 소관 부서에도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시정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병종 군수는 “진정한 고흥발전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정책 참여가 필수적이며 우주항공수도 고흥의 미래 역시 군정의 주인인 군민들이 설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하고 “일상의 소소한 아이디어는 물론, 쓴 소리까지 겸허하게 수렴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해피 군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현재까지 수립된 각종 주요사업을 근간으로 군민 모니터단과 학습동아리, 군정발전 TF팀 등 민관합동 정책개발 시스템을 구축, 군민이 공감하는 실효성 높은 시책을 다수 발굴함으로써 고흥군의 최적화된 종합발전 10개년 계획을 완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경주엑스포 ‘플라잉’보고 중국으로 여행가자

서천군,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