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47 (금)
새만금, 축제 열기로 '후~끈'
상태바
새만금, 축제 열기로 '후~끈'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5.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모터사이클 & 지구력승마대회 3~5일 개최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전북부안의 새마음관광지구가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축제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우시언)은 새만금관광단지 첫 사업지인 게이트웨이지역(부안군 새만금홍보관 옆)에서 전국모터사이클대회와 지구력승마대회를 개최한다고2일 밝혔다.

새만금경제청이 야심차게 준비한 이들 행사는 다른 지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차별화된 새만금만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으로 많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중국대사관 20여명을 비롯해 중국유학생들과 외국 기업인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어서 새만금의 투자가치를 알리고 투자유치를 위한 해외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국 200여개 대학의 모터사이클과 승마관련 동호회를 중심으로 대학생들이 대거 몰려 에너지 넘치는 젊은이들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모터사이클대회에서는 챔피언십 2종목(모토크로스, 엔듀로)을 비롯해 스턴트 바이크(시범경기), 방조제 카퍼레이드, ATV(4륜 오토바이) 체험행사, 전국사진촬영대회, 대학생 새만금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고난도 모험스포츠인 챔피언십 대회는 새만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박진감과 스릴 넘치는 경기를 보여줌으로써 보기 드문 장관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승마대회는 장애물 경기와 10km·20km·40km의 지구력 경기가 열린다.

새만금경제청 우시언 청장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는 새만금관광단지 투자유치의 초석이 될 것”이라면서, “반드시 성공적으로 치뤄 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잠재투자자들에게 새만금을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어린이날과 겹치는 행사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꿈과 감동을 주고, 새만금을 찾은 관광객들과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새만금 행사와 맞물려 주변 지역인 부안에서는 마실축제, 군산에서는 꽁당보리밭축제, 김제에서는 지평선 황금보리밭축제가 열리고 있어 이 기간 새만금 일원에 구름 관중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새만금경제청은 이번 대회가 지역 대표행사로 자리잡아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함은 물론 앞으로 새만금을 널리 알리는 첨병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차 타고 타임 슬립 ‘나라현(奈良縣)’

☞ 담양 봄소식, 죽녹원은 전하고 소쇄원은 멋내고!

☞ 화순, 오늘 그곳에선 낭만이 흘러 나온다

☞ 황하강 따라 싹튼 뿌리 깊은 역사도시 중국 ‘하남성(河南省)’

☞ 한국 역사의 축소판 연천으로 4월 나들이!

☞ 다도해 절경과 한국 우주 과학의 메카 ‘고흥’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